노로바이러스 증상
▶ 노로바이러스 잠복기는 평균 24~48시간 입니다.
잠복기를 거쳐 오심, 구토,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보통 건강한 사람의 경우 1~2일 이 되면 자연스레 회복이 됩니다.
하지만 어린이나 노인 같은 경우 구토와 설사 두통, 발열, 오한, 근육통과 같은 신체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그리고 묽은 설사가 하루에도 수차례 발생할 수 있으니, 위와 같은 증상이 생기면 노로바이러스 의심 증상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.
1. 설사
24~48시간의 잠복기 후 노로바이러스의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. 변이 무르고 물기가 많은 상태로 설사를 합니다만 피가 섞이거나 점액이 보이지는 않습니다. 설사를 심하게 할 경우 탈수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.
2. 복통
바이러스가 입속을 통해서 위와 장으로 침투하면 염증을 유발하는데요, 이렇게 되면 복통이 올 수 있습니다. 겨울철 평소와 다른 설사와 복통을 호소 한다면 노로바이러스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.
3. 오심
속이 안좋아 토할 것 같은 증세를 오심이라고 합니다.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단어이긴 한데요. 평소에도 체하거나 숙취로 이런 증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. 위에 언급한 증상과 같이 오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지 않았을까 의심을 해 보아야 합니다.
4. 구토
위,장 등 소화기관에 염증을 불러 오기 때문에 구토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이 증상은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 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으며, 구토한 내용물을 통해서 전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처리를 해야 합니다.
5. 발열
잠복기를 통해 몸속에 있던 바이러스가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체온이 상승하는 발열 증세가 나타납니다. 심한 복통과 설사 그리고 열이 난다면 노로 바이러스이지 않나? 의심을 해 보아야 합니다.
6. 근육통
보통 근육통은 근육이 아픈 증상이므로, 사람들이 많이 놓치고 있는 부분입니다. 하지만 겨울철 설사와 복통 등과 함께 근육이 아프다면 노로바이러스 증상임을 인지 해야 합니다.